SK텔레콤이 문자 링크를 통해 물건을 사는 티딜 서비스에 선물하기 기능을 더했다.
SK텔레콤은 빅데이터 바탕의 문자커머스 티딜(T deal)에 선물하기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 SK텔레콤이 빅데이터 바탕의 문자 커머스 티딜(T deal)에 선물하기 기능을 추가했다. < SK텔레콤 > |
티딜은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선호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한 뒤 해당 상품 구매 확률이 높은 고객들에게 상품과 쿠폰 링크를 문자로 보내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의 커머스 모델이다.
SK텔레콤은 티딜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에 선물하기서비스를 적용했다.
이에 따라 티딜 이용자는 선물하기로 상품을 결제한 다음 받을 사람의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편하게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선물을 받는 사람은 문자로 전달된 메시지 링크에서 배송받을 주소를 입력하면 된다.
티딜은 원래 SK텔레콤 고객 전용 서비스지만 티딜 선물하기 서비스는 SK텔레콤 고객이 아닌 사람에게도 선물을 할 수 있다.
장홍성 SK텔레콤 광고·데이터컴퍼니장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이번 티딜 선물하기서비스 추가로 SK텔레콤이 엄선한 제품을 합리적 가격에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