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외국인의 한국 방문 활성화를 위해 한국여행업협회(KATA)와 공동사업을 펼친다.
아시아나항공은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한국여행업협회와 ‘방한 외국인 유치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문명영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왼쪽)과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KATA) 회장이 9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아시아나항공-한국여행업협회 업무 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아시아나항공은 업무협약에 따라 한국여행업협회에서 선정한 외국인 대상 우수 여행상품을 11월 중순부터 아시아나항공 해외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한다.
아시아나항공은 7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면서 23개 국가에서 각 지역에 특화된 정보를 개별적으로 얻을 수 있는 글로벌 홈페이지로 확대 운영하고 있다.
해외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되는 우수 여행상품은 △하나투어ITC △코레일관광개발 △파라다이스투어 △판문점트레블센타 △코스모진 등 5개 여행사의 12개 상품이다.
한국여행업협회와 추가적으로 협의해 홍보 대상 국내여행상품을 확대해 나갈 계획을 세웠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를 통해 국내 지방 관광 활성화와 내수진작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명영 아시아나항공 여객본부장은 “이번 협력은 인바운드(외국인의 한국 방문) 수요의 저변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방 관광 활성화의 새로운 전환점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 회장은 “아시아나항공과 협력으로 인바운드시장과 지방 관광상품 판매의 새로운 돌파구를 마련하게 됐다”며 “항공사와 지속적 협업을 통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휘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