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결제와 적립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이마트24 모바일 앱 ‘QR 간편결제’ 서비스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24는 8월 말 출시한 ‘QR 간편결제’ 서비스를 활용한 주차별 평균 결제건수가 8월4주차(26~31일)와 비교해 9월4주차(22~28일)에 5.4배로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24 'QR 간편결제' 결제건수 한 달 만에 5배 이상 증가

▲ 이마트24 ‘QR 간편결제’ 서비스 결제건수가 출시 한 달 만에 5배 넘게 늘었다. <이마트24> 


해당 결제건수는 9월1주차(1~7일)에 전주와 비교해 3.7배 늘어난 것을 시작으로 시작으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또 9월 일일활성사용자(DAU)도 8월보다 14% 상승하는 등 많은 고객들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증가율은 올해 처음으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이마트24는 제휴포인트 적립·사용, 통신사 할인 등의 기능을 제공하던 기존 모바일 앱 통합바코드에 QR 간편결제 기능까지 추가하면서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양유진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 파트너는 “지난 약 한 달 동안의 모바일 앱 사용실적을 확인한 결과, QR 간편결제건수와 DAU 등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과 보다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는 모바일 앱 서비스 등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