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K AX는 글로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AX(인공지능 전환) 기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를 전면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SK AX는 프라이빗 클라우드 등 다양한 퍼블릭 클라우드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는 멀티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 ‘엠씨엠피(MCMP)’를 중심으로 AI 기반 운영 체계를 제공한다.
 
SK AX, 글로벌 제조사 대상 AX 기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확대

▲ 25일 SK AX는 글로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AX 기반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MSP)를 전면 확대한다고 밝혔다. < SK AX >


AI 기반 운영 체계는 자원과 비용을 실시간 분석해 최적화하는 AI 핀옵스(FinOps), 문제를 감지해 자동 복구하는 AI 옵스(AIOps), 안정적 운영을 지원하는 AI 에이전트 등으로 구성된다.

회사 측은 “이 체계를 통해 거래사가 생산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클라우드 전환을 기반으로 생산능력을 유연하게 확장하는 한편, AI 기반 데이터 분석 환경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미국 반도체 장비 제조기업과 글로벌 물류·운송 기업은 SK AX의 AX 기반 클라우드 MSP를 도입해 인프라 구축 기간을 크게 줄였고, 운영 비용도 약 30% 절감했다.

신장수 SK AX 클라우드 부문장은 “제조업은 복잡하고 정밀한 운영이 요구되는 만큼 AI와 클라우드를 결합한 디지털 운영 체계는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SK AX는 글로벌 제조기업이 생산성과 유연성을 높이고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AX 기반 클라우드 MSP 혁신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