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신한은행 19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디지털부문 혁신 높은 평가

이준희 기자 swaggy@businesspost.co.kr 2023-06-20 16:51:35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은행 19년 연속 글로벌 고객만족도 1위, 디지털부문 혁신 높은 평가
▲ 신한은행 소비자보호부 류동우 부장(오른쪽)과 글로벌경영협회 심영 사무처장(왼쪽)이 6월 8일 일본 오사카 소재 닛코호텔에서 열린 글로벌고객만족도 시상식에서 기념촬영 하는 모습이다. <신한은행>
[비즈니스포스트] 신한은행이 고객서비스 역량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신한은행은 글로벌경영협회의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Global Customer Satisfaction Competency Index) 조사에서 19년 연속 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글로벌고객만족도는 국가별 글로벌 산업경쟁력 지표와 고객만족경영의 척도를 제공해 글로벌 기업의 성장과 발전을 지원하는 서비스품질 측정모델이다. 

이번 조사는 9개 산업군 174개 부문을 대상으로 모두 10만 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신한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글로벌 디지털부문 혁신 △모바일·인터넷을 연계한 옴니채널 구현 △국가별 디지털 특화 서비스 출시를 통한 고객 편의성 증대 △고객 맞춤형 상품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의 디지털 금융을 글로벌시장에 널리 알리고 차별화한 고객경험을 계속해서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모든 채널에서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준희 기자

최신기사

정치불안 속 고환율 장기화 조짐, 타이어 업계 수출 환차익에도 불확실성에 긴장
[오늘의 주목주] '소강국면' 고려아연 9%대 내려, 카카오게임즈 18%대 급등
한미약품 주총서 국민연금 4자연합 지지, 임종윤·임종훈 궁지에 몰렸다
[재계 키맨] 11년째 대표 넥슨게임즈 박용현, K-게임 세계 알릴 신작 개발 주도
'생보법 기대' 제약바이오주 관건은 글로벌, 녹십자 펩트론 유한양행 주목
미국 자동차 '빅3' 중국 CATL과 맞손, LG엔솔·SK온·삼성SDI과 협력 뒷전 밀리나
[재계 키맨] 삼성SDS 호실적에도 변화 선택, 새 사령탑 이준희 AI 신사업 주도
중국 샤오미 전기차 시장에서 '다크호스' 평가, 주가 상승률 테슬라 웃돌아
국민의힘 탄핵 반대 목소리 잇달아, 윤상현 "보수 분열" 박충권 "민주당 방탄"
후지필름, SK하이닉스·삼성전자 HBM 소재 공급 위해 천안에 공장 짓는다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