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2022-10-04 11:57:02
확대축소
공유하기
[비즈니스포스트] SK바이오사이언스가 글로벌 경영전략 전문가를 임원으로 영입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4일 글로벌 컨설팅기업 액센추어와 EY 출신인 김영석 실장을 전략기획 담당 임원으로 신규 영입했다고 밝혔다.
▲ SK바이오사이언스는 4일 글로벌 컨설팅기업 출신 김영석 실장을 전략기획 담당 임원으로 영입했다고 밝혔다.
김영석 실장은 서울대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수료했다.
액센추어에서 고객관계관리(CRM) 디렉터를, EY에서 EY한영 아시아태평양 PI 리더 및 한국 디지털 리더 등을 역임하며 사업모델 구축, 사업 전략 및 프로세스 강화, 경영전략 컨설팅 등에 관해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특히 카카오뱅크 설립 과정에서 자문 역할을 수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신규 임원이 다양한 실무 경험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실행을 본격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차기 성장 전략으로 △연구개발과 생산 인프라의 질적·양적 확장 △메신저리보핵산(mRNA) 등 신규 플랫폼기술 확보 △글로벌 네트워크 확대 △인수합병(M&A), 합작법인(JV) 설립 등을 통해 외형 확대를 추진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또한 기초 백신과 프리미엄 백신 등을 신규 개발해 백신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새로운 전염병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추가 확보하는 한편 중저개발국에 백신 생산시설을 이전하는 사업도 본격 추진한다. 임한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