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오리온이 제품가격을 인상한다.
오리온은 15일부터 60개 제품 가운데 파이, 스낵, 비스킷 등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리온이 제품가격 인상에 나선 것은 2013년 이후 9년만이다.
오리온은 "지난해부터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원가 압박이 가중되어 왔다”며 "하반기에는 수익성이 큰 폭으로 저하되고 있어 이번 제품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제품별 인상률은 △초코파이 12.4% △포카칩 12.3% △꼬북칩 11.7% △예감 25.0% 등이다. 오징어땅콩, 다이제, 고래밥,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 마이구미 등 44개 제품의 가격은 동결된다.
오리온은 “원부자재 가격 및 에너지 비용이 하향 안정화되면 제품의 양을 늘리거나 제품가격을 인하할 계획을 세웠다”며 “맛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경영이념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오리온은 15일부터 60개 제품 가운데 파이, 스낵, 비스킷 등 16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15.8% 인상한다고 13일 밝혔다.
▲ 오리온이 9년만에 초코파이, 포카칩, 꼬북칩 등 16개 제품의 가격을 인상했다. 사진은 오리온 본사.
오리온이 제품가격 인상에 나선 것은 2013년 이후 9년만이다.
오리온은 "지난해부터 주요 원재료의 가격이 급등하면서 원가 압박이 가중되어 왔다”며 "하반기에는 수익성이 큰 폭으로 저하되고 있어 이번 제품가격 인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제품별 인상률은 △초코파이 12.4% △포카칩 12.3% △꼬북칩 11.7% △예감 25.0% 등이다. 오징어땅콩, 다이제, 고래밥, 닥터유 에너지바·단백질바, 마이구미 등 44개 제품의 가격은 동결된다.
오리온은 “원부자재 가격 및 에너지 비용이 하향 안정화되면 제품의 양을 늘리거나 제품가격을 인하할 계획을 세웠다”며 “맛있고 품질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경영이념을 지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