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2일부터 13일까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 앱에서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 |
KB국민은행이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KB국민은행은 2일부터 13일까지 KB굿잡 사이트와 모바일앱에서 ‘2020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2011년 시작해 이번에 18회째를 맞는다. 누적 방문자 수만 42만여 명에 이르러 단일 규모로는 국내 최대의 취업박람회다. 현재까지 구인기업 3300여 곳이 참가했다.
올해 취업박람회에는 우수 회원사 및 코스닥 상장사 등 기업 330여 곳이 참여해 구직자들의 선택폭이 넓어졌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 및 KB굿잡 전용 모바일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 누구가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입사지원과 입사제의를 실시간 쌍방향으로 지원하며 KB굿잡 취업박람회 최초로 ‘화상면접’을 도입했다. 인사담당자들의 편의성을 고려해 실시간 면접이 아니라 구직자들의 면접영상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화상면접을 진행한다.
KB국민은행은 구직자들의 성공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상반기 취업박람회보다 다양한 취업지원 콘텐츠를 제공하고 참여기업에는 인건비 및 금융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채용 정규직원 1인당 100만 원, 기업당 최대 1천만 원까지 채용지원금을 지원하며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게는 최대 1.3%포인트의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KB굿잡 취업박람회 최초로 △화상면접 운영 △ ‘업종별 채용트렌드’ △온라인 취업컨설팅 △동영상 취업강좌 △온라인 직업심리검사 △창업에 관심을 지닌 구직자들에게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KB소호컨설팅’ △중소ᆞ중견기업 인식 개선을 위한 PR챌린지’프로그램 등을 준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직장을 찾고 기업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선도하는 ‘국민의 평생 금융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