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금융  금융

KB국민은행, 부산에 군인 위한 작은 도서관 2곳 더 열어

조은아 기자 euna@businesspost.co.kr 2019-11-14 19:25: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은행, 부산에 군인 위한 작은 도서관 2곳 더 열어
▲ KB국민은행이 부산광역시 공군 5공중비행단에서 ‘꿈마루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열었다.
KB국민은행이 부산에 군인을 위한 작은 도서관을 잇달아 열었다.

KB국민은행은 부산광역시 공군 5공중비행단에서 ‘꿈마루 작은 도서관’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12일 열린 개관식 행사에 정용삼 KB국민은행 부산지역영업그룹 대표, 유재문 공군 5공중비행단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작은 도서관 조성사업을 추진해왔다.

2015년부터는 격오지 부대에 근무하는 장병 및 군인 가족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 45인승 대형버스를 개조해 제작한 ‘찾아가는 책버스’ 운영을 통해 소외지역 문화격차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날 개관한 꿈마루 작은도서관은 80번째 작은도서관으로 공군 5공중비행단에 있는 관사복지회관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정용삼 KB국민은행 부산지역영업그룹 대표는 “상대적으로 문화혜택을 누리기 힘든 군부대 안에 꿈마루 작은 도서관이 문을 열어 기쁘다”며 “나라를 위해 애쓰는 군인 장병과 관사 가족들이 자유롭게 책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이날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있는 육군 53사단에서도 ‘북적북적 작은 도서관’ 개관식을 열었다.

KB금융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사회와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은 최근 창립 11주년 기념식에서 “환경과 사회를 생각하고 투명한 경영을 펼쳐나가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는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풍요롭고 희망찬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는 KB의 원대한 꿈을 위해 전 직원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

최신기사

국제유가 러시아산 원유 추가 제재 가능성에 상승, 뉴욕증시는 혼조
ICT 수출 4개월 연속 200억 달러 넘어, HBM·SSD 등 AI 관련 수요 급증
[속보] 이재명 "한덕수 권한대행 탄핵 절차 밟지 않는다"
[속보] 이재명 "국회와 정부 함께하는 '국정안정협의체' 구성 제안"
윤석열 탄핵안 헌재 심판대로, 인용되면 조기 대선 어떻게 진행되나
TSMC 웨이저자 회장 체제로 안착, AI 파운드리 '절대우위' 수성
'레이싱 넘어 축구까지', 국내 타이어 3사 스포츠 마케팅 경쟁 '활활' 
오징어게임2 공개 전부터 골든글로브 작품상 후보, 넷플릭스 토종OTT에 반격
금융권 '틴즈' 상품 러시, 은행 카드 페이 미래고객 공략 차별화 '동분서주'
해외 건설수주 고전에도 삼성E&A GS건설 호조, 현대건설 대우건설 아쉬워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