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지 기자 eunji@businesspost.co.kr2018-12-14 16:56:21
확대축소
공유하기
SK브로드밴드가 최우수 웹사이트 상을 수상했다.
SK브로드밴드는 14일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가 최우수 유·무선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8’에서 통신 서비스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 SK브로드밴드는 14일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가 최우수 유·무선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웹어워드코리아2018’에서 통신서비스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국인터넷전문협회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웹 전문가 3천여 명이 참여해 매년 각 분야에서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들을 선발해 시상한다.
비주얼/사용자 인터페이스(UI·User Interface) 디자인,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이 주요 평가항목이다.
SK브로드밴드의 홈페이지는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메뉴를 여러 번 클릭하지 않고 바로 접근할 수 있도록 우측의 ‘빠른 메뉴’ 탭을 제공해 메뉴 이용의 편리성을 높인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비주얼 측면에서는 글씨가 잘 안 보이더라도 이미지로 충분히 내용이 이해될 수 있도록 한 직관적 디자인이 호평을 이끌어 냈다.
고객이 모바일이나 PC 등 어떤 기기를 사용하든 해당 기기에 최적화된 그래픽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도 전문가들의 눈길을 끌었다. 고객들은 사용 기기와 상관없이 홈페이지를 통해 상품 가입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앞서 5월에 고객들의 방문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요 정보의 탐색 단계를 줄이기 위해 모바일과 PC 홈페이지 메뉴 등을 변경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콘텐츠 구조를 개선하고 상품 서비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홈페이지 업그레이드는 필수”라며 “방문 고객들의 데이터를 활용한 ‘사용자 경험’(UX·User Experience) 분석을 기반으로 홈페이지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은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