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이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서비스 ‘아이원로보(i-ONE ROBO)’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 IBK기업은행> |
IBK기업은행이 자산관리를 위한 로보어드바이저를 내놨다.
IBK기업은행은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 서비스 ‘아이원로보(i-ONE ROBO)’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원로보는 고객정보와 투자성향, 시장환경 등을 인공지능이 분석해 고객 맞춤 포트폴리오를 추천하고 정기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진단해 자동으로 조정(리밸런싱) 방향을 결정해 제안한다.
일반 공모펀드의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는 ‘아이원로보 펀드’와 연금저축통장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아이원로보 연금’으로 나뉜다.
아이원로보 펀드는 고객 선호에 따라 투자 지역과 펀드 수를 선택할 수 있고 아이원로보 연금은 신규는 물론 기존 보유 연금의 포트폴리오 조정도 가능하다는 점을 특징으로 지닌다.
개인과 기업 모두 이용할 수 있고 개인은 영업점과 스마트뱅킹을 통해, 기업은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최소 가입금액은 10만 원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아이원로보는 로보어드바이저 플랫폼 구축사업의 첫 결과물로 기존 거액 자산가에게 국한됐던 자산관리 서비스를 더 많은 고객에게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펀드뿐만 아니라 다양한 금융상품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WM)와 퇴직연금부문 등에도 확대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수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