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보험계약 조회부터 대출까지 처리하는 인공지능(AI) 챗봇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성생명은 딥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AI) 챗봇을 자체 인력으로 개발해 내놓았다고 10일 밝혔다.
▲ 삼성생명은 인공지능(AI) 챗봇을 자체 인력으로 개발해 내놓았다고 10일 밝혔다.<삼성생명> |
삼성생명은 챗봇의 이름을 따뜻한 챗봇이라는 뜻의 ‘따봇’으로 지었다. 따봇은 딥러닝 기술을 토대로 1년에 걸쳐 개발됐다.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이란 인공 신경망을 바탕으로 다양한 정보를 사람처럼 학습해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정교한 데이터를 만들어 내는 기술을 말한다.
따봇은 고객이 작성한 글의 문맥을 이해하면서 채팅방식으로 대화할 수 있다. 고객이 질문하면 미리 정해진 시나리오대로 한정적 답변 글을 제공하는 1세대 챗봇과 차별화된 2세대 챗봇이다.
따봇은 보험계약 조회, 보험계약 대출 조회·실행·상환, 상품 추천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삼성생명은 앞으로 따봇을 음성 서비스로도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는 등 챗봇을 통한 업무 처리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기로 했다.
따봇을 통한 상담 및 서비스는 삼성생명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삼성생명’을 통해 365일 이용할 수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현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