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초고가 프리미엄 가전을 앞세워 중동과 아프리카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1월31일부터 이틀 동안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 위치한 케이프타운 국제컨벤션센터에서 올해 첫 ‘LG이노페스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LG전자가 LG이노페스트 첫 개최지로 아프리카를 선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LG전자, 프리미엄 가전 앞세워 아프리카와 중동 공략 확대

▲ LG전자가 1월31일부터 2월1일까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LG이노페스트' 행사를 진행한다.


LG이노페스트는 LG전자가 매년 진행하는 지역 밀착형 신제품 발표회로 현지 주요 거래선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지역대표 부사장을 포함해 64개 국에서 온 주요 거래선 관계자 및 외신기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아프리카시장이 높은 성장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판단하고 이전과 달리 LG이노페스트 개최지를 아프리카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아프리카개발은행이 발표한 ‘아프리카경제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아프리카의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은 지난해 3.4%에서 올해 4.3%로 높아졌다.

LG전자는 이번 행사에서 초고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LG시그니처’ 제품을 대거 선보이기로 했다. LG시그니처 제품으로 올레드TV, 세탁기, 냉장고, 가습공기청정기 등이 있다.

차 부사장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중동아프리카시장을 겨냥해 성능과 내구성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