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석철 기자 esdolsoi@businesspost.co.kr2018-01-30 16:20:25
확대축소
공유하기
신한은행이 은퇴기 고객을 겨냥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미래설계포유’의 인터넷 웹버전을 내놓았다.
신한은행은 고객의 은퇴생활을 지원하는 모바일 앱인 미래설계포유의 웹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 신한은행은 고객의 은퇴생활을 지원하는 모바일 앱인 미래설계포유의 웹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설계포유는 은퇴기 고객에게 금융·비금융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앱으로 신한은행이 지난해 1월에 은행권 최초로 내놓은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미래설계포유를 통해 펫보험·자동차보험·상조서비스 할인 등 다양한 제휴할인혜택과 은퇴설계 전문상담사의 컨설팅, 부동산전문가와 1대1 상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웹 버전은 주요 포털사이트에서 ‘은퇴설계’, ‘은퇴생활’, ‘노후재취업’ 등 은퇴와 관련된 단어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웹 버전에서 2월부터 재취업 및 창업을 위한 온라인 무료수강서비스 등 교육콘텐츠와 여행 및 쇼핑 등 기획상품을 제공하기로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웹 버전 서비스를 시작해 모바일 앱을 설치하기 부담스러웠던 고객들에게도 양질의 은퇴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고객들로부터 사랑받는 ‘은퇴 라이프 플랫폼’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최석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