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용비 기자 yblim@businesspost.co.kr2017-12-14 12:2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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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업무를 더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하기 위해 로봇을 이용한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한다.
KB국민은행은 단순하고 반복되는 업무를 자동화하는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MPA)’시스템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 허인 KB국민은행장.
이 시스템은 직원이 컴퓨터 작업으로 실시하던 단순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으로 처리한다.
KB국민은행은 기업여신 실행과 중개업소 조사가격의 적성성 점검, ‘KB매직카’의 중고차 시세정보 수집, ‘KB부동산 리브온(Liiv ON)’ 매물 실소유자의 정보검증 등 모두 4개 분야에서 자동화시스템을 먼저 적용하기로 했다. 추가 적용이 가능한 업무를 더 발굴해 적용범위를 지속 확대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은 자동화시스템 전문가로 구성된 조직도 운영해 시스템 활용역량을 키우고 디지털 업무와 관련한 행원들의 관심을 높이기로 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업무 자동화 덕분에 직원들이 더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업무처리의 정확도도 높아질 것”이라며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일과 삶의 균형’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임용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