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우리은행이 기업고객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우리WON기업’을 개편해 개인사업자 대상 서비스를 강화했다. 

우리은행은 개인사업자가 사업 운영에 필요한 금융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우리WON기업’ 앱을 고도화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WON기업' 앱 고도화, 개인사업자 서비스 확대 

▲ 우리은행이 기업고객 전용 애플리케이션(앱) ‘우리WON기업’을 개편했다. <우리은행>


이번 개편은 단순 조회 기능을 넘어 사업 운영 전반에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화면 구성과 서비스 체계를 재설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우선 개인사업자 전용 서비스 공간 ‘사장님라운지’를 새로 도입했다. 

사장님라운지는 자금관리와 대출, 세무, 컨설팅 등 사업 운영에 필요한 핵심 기능을 한 화면에 모아 여러 메뉴를 오가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인 화면에서는 계좌 잔액과 최근 입출금 내역에 관한 분석 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사업장의 매입ᐧ매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경험(UX)도 개선했다. 이를 통해 자금 흐름과 사업 현황을 한눈에 파악하고 손쉽게 점검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개인사업자 편의 기능도 확대했다.

비대면 대출을 신청하면서  작성한 약정서를 다시 확인할 수 있는 ‘MY대출서류함’을 신설했고 시황 및 투자 정보를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는 ‘기업구독 서비스’도 고도화했다. 

이밖에도 종합소득세 환급금 조회 서비스와 정책자금 매칭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 

우리은행은 4월 안으로 사업자등록 서비스와 기업 모바일웹 제공 기능을 추가해 서비스 범위를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워뒀다. 

정동식 우리은행 기업금융플랫폼부장은 “2025년 12월 우리WON기업 앱의 월간활성이용자(MAU)가 17만8천 명을 돌파해 전년 대비 21% 이상 성장했다”며 “이번 서비스 고도화와 4월 예정된 추가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기업금융 플랫폼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전해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