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코스맥스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2026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톱 500’에 이름을 올렸다.

코스맥스는 29일 타임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가 공동으로 진행한 지속가능 성장기업 평가에서 346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코스맥스, 미국 타임 선정 '2026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346위 기록

▲ 코스맥스가 타임지가 선정한 '2026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에서 346위를 기록했다. <코스맥스>


이번 평가는 전 세계 4천 개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매출 성장률, 재무 안정성, 환경 영향성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성과를 종합해 이뤄졌다.

코스맥스는 명단에 포함된 한국 기업 23곳 가운데 6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화장품 업종 기준으로는 10위에 올랐다.

코스맥스에 따르면 UN 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을 목표로 친환경 연구기술, 탄소중립 사업장 운영, 지속 가능한 공급망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마련하고 기후 변화 대응 내용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

공시 투명성을 높이고 인권 경영과 공급망 관리를 강화해 글로벌 기준에 맞는 ESG경영도 이어가고 있다고 코스맥스는 설명했다. 임직원 대상 윤리 교육과 협력사 상생 프로그램도 확대하고 있다.
 
코스맥스 관계자는 "타임지 선정 세계 최고 지속가능 성장기업 선정은 코스맥스가 추구해 온 재무적 성장과 ESG 경영의 조화가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 세계 4500여 고객사와 함께 지속 가능한 뷰티 생태계를 구축하고 투명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