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위드 윈드 오케스트라, 특수교육활동 기여 공로로 경기도 교육감 표창

▲ 컴투스위드가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특수교육활동 유공에 대한 교육감 감사장을 받았다. <컴투스>

[비즈니스포스트] 컴투스의 오케스트라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컴투스위드가 특수교육활동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교육청에서 교육감 감사장을 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감사장은 경기도 내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의 교육 환경 개선과 복지 증진에 기여한 기관에 수여된 것이다. 컴투스위드의 지속적인 문화 예술 기반 특수교육 지원 활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컴투스위드는 장애인 단원들로 구성된 '윈드 오케스트라'를 창단하고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윈드 오케스트라는 경기도 내 특수학교 학급을 찾아가 공연을 선보이며 장애 학생들이 문화와 예술을 보다 가까이에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왔다.

경기도교육청은 윈드 오케스트라의 전문적인 공연 활동이 특수학교 학생들의 정서적 안정에 기여한 점과 장애 예술가들의 활발한 사회 활동 참여를 보여줌으로써 장애 인식 개선이라는 교육적, 사회적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공로를 높게 평가했다.

컴투스위드는 경기도 내 특수교육 대상자들을 위한 실습 기관으로서 발달장애인 당사자와 교사,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기도 했다. 지난해 진행된 현장 평가에서 근무 환경, 근무지 위치, 직무 형태, 동료 관계, 장애인 편의시설 등 전반적인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컴투스위드는 컴투스홀딩스, 컴투스, 컴투스플랫폼 등 3사가 함께 설립한 오케스트라 형태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이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