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DL이앤씨가 충남 내포신도시에 주택 727가구를 공급한다.

DL이앤씨는 내포신도시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의 주택전시관을 28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DL이앤씨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 주택전시관 개관, 727가구 공급

▲ DL이앤씨가 내포신도시에 주택 727가구를 공급한다. 사진은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의 투시도. < DL이앤씨 >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내포신도시 RH14블록(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929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 9개 동, 전용면적 84·119㎡, 총 72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내포신도시에서는 3년여 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로 민간참여 공공분양(전용 84㎡ 605가구)과 일반분양(전용 119㎡ 122가구)이 동시에 진행된다.

청약일정은 민간참여 공공분양과 일반분양이 동일하다. 12월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16일로 결정됐으며 정당계약은 내년 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 동안 이뤄진다.

공급 대상과 청약 요건에서는 차이가 있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은 청약통장을 가입한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다만 공급 유형에 따라 청약통장 가입 기간 및 납입 기간, 소득 및 자산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일반분양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재당첨제한은 10년, 전매제한은 1년으로 거주 의무기간은 없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내포신도시 중심에 위치해 뛰어난 정주 여건을 갖춘 것으로 평가된다.

우선 홍주초(2026년 개교 예정)를 품은 입지와 반경 500m 이내에 내포중, 홍성고가 자리해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단지가 중심상업지구와 인접해 병·의원과 은행 등 각종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충청남도청과 경찰서, 교육청 등 주요 관공서와 행정기관도 가깝다.

신경천공원과 내포신도시 최대 규모 공원인 홍예공원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도 누릴 수 있다.

교통도 편리하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 인근에는 내포신도시 안팎을 오가는 여러 개의 시내버스 노선이 지나가며 고속시외버스정류소도 근거리에 위치해 있다. 도청대로와 충남대로를 통해 서해안고속도로, 서산영덕고속도로로의 진입이 쉽고 서해선·장항선 복선전철 홍성역이 인접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여기에 내포신도시 내 서해선 복선전철 내포역(가칭)이 2027년 개통 예정으로 교통편의성 확대도 기대된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의 주택전시관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38-3번지에 위치한다.

분양 관계자는 “내포신도시는 산업, 교육, 의료, 교통 등 다양한 분야의 개발로 충남권을 대표하는 미래중심도시로 변모하고 있다”며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내포신도시에서도 최중심 입지와 e편한세상만의 혁신설계를 바탕으로 랜드마크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조경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