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CJ올리브영이 미국 진출을 가시화했다.

CJ올리브영은 2026년 5월 캘리포니아주 패서디나에 미국 1호 매장을 개점한다고 19일 밝혔다.
 
CJ올리브영, 2026년 5월 미국 캘리포니아 패서디나에 1호 매장 열어

▲ CJ올리브영이 미국에 오프라인 매장을 개점한다. < CJ올리브영 >


CJ올리브영이 미국 현지에 선보이는 매장은 K뷰티 특화 오프라인 매장이다. CJ올리브영은 패션과 뷰티에 특화된 상권에 우선 출점해 유행에 민감한 현지 젊은 층 소비자를 먼저 공략한다는 전략을 세웠다. 이후 로스앤젤레스 웨스트필드 등 캘리포니아주 중심에 여러 매장을 내년 순차 개점하기로 했다.

이번 미국 오프라인 진출로 이커머스 채널에서 개별 상품 단위로 소비되던 K뷰티를 하나의 오프라인 채널에서 선보임으로써 K뷰티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올리브영은 말했다.

미국 매장은 올리브영의 MD(상품기획) 큐레이션 역량과 매장 운영 노하우를 집약한 ‘K뷰티 쇼케이스’로 조성된다. 한국 올리브영 매장과 ‘올리브영 글로벌몰’을 이용한 북미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을 선별하고 체험 서비스도 도입한다. 현재 K뷰티 브랜드 400여개를 비롯해 글로벌 브랜드와 협의하고 있으며 앞으로 다양한 뷰티와 웰니스 카테고리 상품을 추가 입점시키기로 했다.

CJ올리브영은 “세계적으로 고조된 K뷰티에 대한 관심을 더 많은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확산시키고 더 다양한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현지 기반이 돼 K뷰티 산업의 지속가능한 세계화에 기여하겠다”며 “궁극적으로는 K브랜드부터 해외 브랜드까지 폭넓게 아우르는 글로벌 뷰티 웰니스 유통플랫폼으로 진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