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 편의성 높이기 위해 모바일 승차권 디자인 전면 개편

▲ SRT 모바일 승차권의 디자인이 변경된 모습. < SR >

[비즈니스포스트] 수서발 고속철도 SRT의 운영사인 에스알(SR)이 모바일 승차권의 편의성을 높인다.

에스알은 18일 SRT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승차권의 디자인을 전면적으로 개편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디자인된 모바일 승차권은 타는곳, 탑승호차, 좌석정보 등이 더욱 명확히 구분될 수 있도록 시각적 요소가 정비됐다. 

이용자의 조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차내시설 정보 등의 버튼을 하단에 배치했고 주요 정보가 한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색상 대비와 글자 크기도 조정했다. 

큐알(QR)코드 영역과 승차권 번호 영역도 명확히 분리해 검표 시 인식률과 화면 가독성을 동시에 개선했다.

심영주 에스알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고객이 가장 자주 접하는 승차권 화면을 보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개편했다"며 "모바일 서비스를 중심으로 이용자 경험(UX)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디지털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인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