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엔씨소프트가 올해 3분기에도 적자를 이어갔다.
엔씨소프트는 11일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3600억 원, 영업손실 75억 원, 순이익 3474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전년 동기대비 10%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일회성 비용(퇴직 위로금) 영향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순이익은 엔씨타워1 매각 대금이 반영되며 흑자전환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178억 원, 아시아 675억 원, 북미∙유럽 280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68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3%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했다. ‘리니지2M’ 동남아 출시, ‘BNS 네오’ 중국 매출 증가, ‘리니지M’ 대만 매출 증가 등이 성장을 이끌었다.
플랫폼별 매출은 PC 게임이 877억 원, 모바일 게임이 1972억 원으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는 13일 부산에서 개막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에 300부스 최대 규모의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신작 게임을 공개한다.
19일 출시하는 ‘아이온2’의 대규모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2026년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인 ‘신더시티’,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타임 테이커즈 ’도 함께 선보인다.
미공개 신작 MMORPG 1종은 지스타 현장에서 첫 공개한다. 박병무 공동대표는 “상당히 개발이 진척된 단계”라며 “내부적으로도 평가가 좋다”고 설명했다.
아이온2는 16일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후 19일 한국,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외에도 홍원준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성취게임즈와 ‘아이온 모바일’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며 “내년 중 성취게임즈가 중국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026년에는 스핀오프작 출시를 통해 레거시 IP(지식재산권) 가치 확대를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2025년 12월에 1종, 2026년 1분기 1종, 2026년 하반기 2종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
엔씨소프트는 11일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3600억 원, 영업손실 75억 원, 순이익 3474억 원을 기록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 엔씨소프트는 11일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3600억 원, 영업손실 75억 원을 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전년 동기대비 10% 감소했다. 영업이익은 일회성 비용(퇴직 위로금) 영향으로 적자를 기록했다. 순이익은 엔씨타워1 매각 대금이 반영되며 흑자전환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178억 원, 아시아 675억 원, 북미∙유럽 280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68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3% 증가하며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했다. ‘리니지2M’ 동남아 출시, ‘BNS 네오’ 중국 매출 증가, ‘리니지M’ 대만 매출 증가 등이 성장을 이끌었다.
플랫폼별 매출은 PC 게임이 877억 원, 모바일 게임이 1972억 원으로 집계됐다.
엔씨소프트는 13일 부산에서 개막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5’에 300부스 최대 규모의 체험 공간을 마련하고 신작 게임을 공개한다.
19일 출시하는 ‘아이온2’의 대규모 시연 부스를 운영한다. 2026년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인 ‘신더시티’, ‘리밋 제로 브레이커스’, ‘타임 테이커즈 ’도 함께 선보인다.
미공개 신작 MMORPG 1종은 지스타 현장에서 첫 공개한다. 박병무 공동대표는 “상당히 개발이 진척된 단계”라며 “내부적으로도 평가가 좋다”고 설명했다.
아이온2는 16일 사전 다운로드 및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이벤트를 시작한다. 이후 19일 한국, 대만 서비스를 시작한다.
이 외에도 홍원준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성취게임즈와 ‘아이온 모바일’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며 “내년 중 성취게임즈가 중국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2026년에는 스핀오프작 출시를 통해 레거시 IP(지식재산권) 가치 확대를 지속 추진할 것”이라며 “2025년 12월에 1종, 2026년 1분기 1종, 2026년 하반기 2종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