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오뚜기가 붕어빵 등 한국 길거리 간식을 미국 시장에 내놓는다.
오뚜기는 12월 미국 현지에서 붕어빵(BUNG O PPANG) 4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의 대표 길거리 간식인 붕어빵을 K-푸드 열풍이 확산되는 미국 시장에 본격 선보이기 위해 기획했다.
오리지널 붕어빵 맛인 팥·슈크림 이외에 말차·고구마 등 현지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맛을 함께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붕어빵 특유의 식감을 구현하고, 부드러운 속 재료를 더해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고 오뚜기는 설명했다.
오뚜기는 붕어빵과 함께 떡볶이·김말이 등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을 동시 출시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을 세웠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현지 시장에서 K-푸드의 인지도와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오뚜기는 12월 미국 현지에서 붕어빵(BUNG O PPANG) 4종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 오뚜기 미국 수출용 붕어빵 4종 제품 이미지. <오뚜기>
이번 신제품은 한국의 대표 길거리 간식인 붕어빵을 K-푸드 열풍이 확산되는 미국 시장에 본격 선보이기 위해 기획했다.
오리지널 붕어빵 맛인 팥·슈크림 이외에 말차·고구마 등 현지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맛을 함께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붕어빵 특유의 식감을 구현하고, 부드러운 속 재료를 더해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고 오뚜기는 설명했다.
오뚜기는 붕어빵과 함께 떡볶이·김말이 등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을 동시 출시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계획을 세웠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현지 시장에서 K-푸드의 인지도와 위상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허원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