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고객 접점을 늘리자는 차원에서 연 첫 오프라인 행사를 마무리했다.

SSG닷컴은 15일부터 5일 동안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페스타 ‘미(美)지엄’에 방문객이 모두 1만2천여 명 방문했다고 24일 밝혔다.
 
SSG닷컴 오프라인 행사에 1만2천 명 방문, "2030세대 접점 확대"

▲ SSG닷컴이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한 오프라인 행사 '미지엄'에 모두 1만2천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간 것으로 파악됐다. < SSG닷컴 >


SSG닷컴은 이번 행사로 2030세대 접점 확대와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거뒀다. 티켓 구매 고객의 65%는 2030세대였고 신규 고객과 6~12개월 이내 구매 이력이 없는 고객 비중도 50%를 넘어섰다. 행사 기간 SSG닷컴 온라인 앱에 방문한 사람도 10% 늘었다.

100여 개에 이르는 SSG닷컴 단독·프리미엄 그로서리(식료품)와 뷰티 브랜드와 함께 마련한 체험형 콘텐츠가 이런 성과를 견인했다고 SSG닷컴은 평가했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이마트 신선식품을 강조한 ‘이마트몰 신선 라운지’, 셰프 협업 단독 상품 체험 공간 ‘고메 스트리트’, 프리미엄 뷰티 중심 ‘뷰티 오브 SSG’ 등을 선보였다.

이명근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경험을 온라인 유입으로 직접 연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온라인 단독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는 한편, 이마트와의 상품·물류 시너지를 강화해 플랫폼 신뢰도를 지속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