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K텔레콤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365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는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를 도입했다. T 안심 24시간보안센터는 사이버 피해 발생 초기 대응부터 복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SK텔레콤 고객센터·오프라인 매장·T월드 보안 강화, 정보보호 혁신

▲ SK텔레콤은 유통망 정보보호 혁신을 본격화하면서 고객 접점에서 보안을 강화하는 조치를 시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사진은 'T 안심매장' 전경. < SK텔레콤 >


구체적으로는 △피싱·스미싱·해킹 등에 대한 즉각 차단과 긴급 조치 △2차 피해 방지를 위한 보안 점검·예방 서비스 안내 및 기관 신고 지원 △피해조사, 보상 및 사후 관리까지 피해 복구를 전반적으로 지원한다.

SK텔레콤은 향후 고객센터 모든 상담사를 대상으로 보안 관련 교육을 단계적으로 시행, 보안 전문 상담사로 육성하고 피해 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안 상담을 상시 제공한다. 

경찰청과 협의해 최신 보안 위협 동향, 대응 방안 등 교육을 시행하고 공동 대응 체계를 구축한다.

SK텔레콤은 전국 2500여 개 T월드 오프라인 매장에서 보안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전 예방부터 사후 지원까지 특화된 보안 상담을 제공하는 T 안심매장을 10월부터 운영한다. 

T 안심매장에서는 경찰청, 프로파일러 등 내·외부 전문가와 협업해 진행된 보안 전문 교육을 이수한 T크루인 'T 안심지킴이'로부터 사이버 보안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T 안심매장 마크가 부착된 매장에 방문하는 누구나 △SK텔레콤 보안 서비스 상담·가입, 휴대폰 보안 설정 지원 등 사이버 보안 사고 예방 서비스 △피싱·스미싱·해킹 등 사고 발생 때 피해 사실 확인 및 추가 피해 차단, 관련 기관 신고 안내 등 조치를 지원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T월드에 접속해 통신 생활 전반의 보안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T 안심브리핑'이 제공한다. 네트워크 보안, 전화 보안, 안심상담 등 3개 영역에서 보안 관련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안내한다.

네트워크 보안 영역에서는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 유심보호서비스, 음성스팸 및 보이스피싱번호차단, 문자 스팸 필터링 등 '고객 안심 패키지' 적용 현황을 볼 수 있다. 

보다 강력한 보안을 원하는 가입자는 국제전화수신거부, 국제전화발신금지, 번호도용문자차단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전화 보안 영역에서는 인공지능(AI) 기반 스팸·피싱 의심 번호의 전화를 자동 차단하는 AI 안심 비서 에이닷 전화를 보여준다. 

보안 관련 전문 상담 서비스를 소개하는 안심상담 영역에서는 '내 주변 T 안심매장 찾기', '24시간 365일 상담 가능한 보안 특화 고객센터' 등 기능 바로가기를 지원한다. 조승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