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현대백화점이 VIP 고객에게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카오 대표 리조트와 제휴했다.

현대백화점은 29일 마카오 대표 리조트 운영기업인 ‘샌즈차이나’와 VIP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마카오 대표 리조트기업 '샌즈차이나'와 VIP 서비스 제휴

▲ 현대백화점이 마카오 대표 리조트 운영기업인 ‘샌즈차이나’와 VIP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샌즈차이나리조트 야간 전경. <현대백화점>


샌즈차이나는 객실 1만 개 이상을 운영하는 마카오 최대 규모의 리조트 기업이다. 2024년 샌즈차이나의 리조트를 방문한 고객은 9천만 명가량이었다.

이번 제휴로 현대백화점 VIP 고객은 마카오에 위치한 샌즈차이나가 운영하는 리조트 3곳(더베네시안마카오·더파리지앵마카오·더런더너마카오)에 방문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우선 리조트 이용 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현대백화점 VIP 전용 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하면 객실 2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현대백화점 VIP 등급이 표시되는 현대백화점 앱(애플리케이션) 화면을 여권과 함께 제시하면 리조트에 위치한 레스토랑 12곳에서 메뉴를 1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샌즈차이나의 랜드마크이자 실제 에펠탑 절반 크기로 재현된 ‘에펠탑 전망대’ 이용권 2매와 대형 미디어 전시회 ‘팀랩’ 20%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현대백화점은 글로벌 기업과 VIP 서비스 제휴를 확대하고 있다.

2024년 태국 대표 리테일 ‘시암피왓그룹’, 일본 프리미엄 백화점 ‘한큐백화점’과 VIP 서비스 제휴를 맺었고 올해 4월에는 싱가포르 최대 리조트 ‘마리나베이샌즈’와 협약을 맺었다.

현대백화점은 “해외 리테일 및 리조트와 VIP 서비스 협력에 적극적인 것은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해 고객 로열티를 강화하려는 전략의 하나”이라며 “경기 침체 장기화에도 상대적으로 VIP를 중심으로 하는 ‘하이엔드 소비’는 견고하게 유지되는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VIP 고객들의 반응도 좋다. 현대백화점 VIP라면 해외에서도 VIP 대우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호응을 얻으며 현재까지 매월 100여 명의 VIP가 꾸준히 글로벌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현대백화점은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급변하는 글로벌 리테일 환경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이 핵심 경쟁력이라고 판단하고 있다”며 “VIP 서비스의 물리적 경계를 허물고 현대백화점에서만 가능한 색다른 경험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앞으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