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BBQ의 고객 참여형 이벤트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가 끝나고 인기투표 1위와 2위를 발표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신메뉴 네이밍 프로모션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를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참여 속에 마치고 인기 투표결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월11일부터 24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에는 총 11만4926건의 참여작이 접수됐으며, 총 2만5548표의 온라인 투표가 집계돼 그 열기를 입증했다.
이번 신메뉴는 고다, 체다 등 4가지 치즈에 요거트 등의 부드러운 텍스처(식감)가 들어간 프리미엄 시즈닝 치킨이 선보일 예정이다.
수상작으로 인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존재감최상’에는 1702표를 득표한 ‘요거체고다치킨’이 그 영예를 안았다. 누리꾼들의 눈길을 끄는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보여준 ‘상상그이상’에는 ‘요거좀치네’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종 선정작인 ‘치명상’은 조만간 선보일 신메뉴 출시와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치명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천만 원과 함께 매달 4회, 1년간 신메뉴를 맛볼 수 있는 ‘치킨연금’이 주어지며, ‘존재감최상’과 ‘상상그이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투표 참여자 50명과 인기 순위 TOP 50에 오른 참가자 50명에게는 황금올리브치킨이 증정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BBQ는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이 신제품의 출시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BBQ 관계자는 “11만 건이 넘는 아이디어가 모였다는 점에서 BBQ가 고객들과 쌓아온 신뢰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소비자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담긴 아이디어가 더해진 만큼, 출시를 준비 중인 신메뉴가 앞으로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신메뉴 네이밍 프로모션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를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참여 속에 마치고 인기 투표결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 BBQ가 창사 30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신메뉴 네이밍 프로모션 ‘BBQ 집단치성 콘테스트’를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참여 속에 마치고, 인기 투표결과를 발표했다. < BBQ >
지난 8월11일부터 24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에는 총 11만4926건의 참여작이 접수됐으며, 총 2만5548표의 온라인 투표가 집계돼 그 열기를 입증했다.
이번 신메뉴는 고다, 체다 등 4가지 치즈에 요거트 등의 부드러운 텍스처(식감)가 들어간 프리미엄 시즈닝 치킨이 선보일 예정이다.
수상작으로 인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존재감최상’에는 1702표를 득표한 ‘요거체고다치킨’이 그 영예를 안았다. 누리꾼들의 눈길을 끄는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보여준 ‘상상그이상’에는 ‘요거좀치네’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최종 선정작인 ‘치명상’은 조만간 선보일 신메뉴 출시와 함께 공개할 예정이다.
‘치명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1천만 원과 함께 매달 4회, 1년간 신메뉴를 맛볼 수 있는 ‘치킨연금’이 주어지며, ‘존재감최상’과 ‘상상그이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만 원,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투표 참여자 50명과 인기 순위 TOP 50에 오른 참가자 50명에게는 황금올리브치킨이 증정되는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BBQ는 고객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이 신제품의 출시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와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BBQ 관계자는 “11만 건이 넘는 아이디어가 모였다는 점에서 BBQ가 고객들과 쌓아온 신뢰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이었다”며 “소비자들의 열정과 창의성이 담긴 아이디어가 더해진 만큼, 출시를 준비 중인 신메뉴가 앞으로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원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