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울산 남구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 분양, 건축규제 피해 가격 경쟁력 갖춰

▲ 울산 남구 신정동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 투시도. < DL이앤씨 >

[비즈니스포스트] DL이앤씨가 울산 남구에 가격 경쟁력을 갖춘 ‘e편한세상’ 브랜드 신축 단지를 공급한다.

DL이앤씨는 울산 남구 신정동 1136-3 외 15필지 일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을 분양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은 지하 6층~지상 35층, 2개 동, 전용면적 84㎡의 15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이 들어서는 신정동 일대는 울산 남구에서 정주 환경이 뛰어나 전통적으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단지 반경 1km 안에 대형마트, 신정시장, 병원, 금융기관, 문화시설, 행정기관이 분포하고 도보권에 학원가와 상업시설이 위치한다.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은 교통 인프라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다.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에서는 향후 조성될 도시철도 1호선 공업탑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KTX-이음 및 ITX-마음이 정차하는 태화강역이 2023년 12월 정식 개통한 뒤에는 서울, 수도권 및 경남권으로 접근성도 개선됐다.

문수로, 삼산로, 북부순환도로, 봉원로 등 울산 도심 주요 간선도로와 가깝고 울산시가 국가 계획 반영을 추진하고 있는 문수로 우회도로도 단지 앞 도로와 연결될 것으로 예정됐다.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은 실수요자 선호가 높은 4베이(bay) 판상형 구조, 팬트리·드레스룸 등 수납 특화 설계, 남향 위주 배치 등이 적용된다.

DL이앤씨의 특화 설계 ‘C2하우스’ 철학이 적용돼 동선과 수납, 공간 활용 측면에서 효율성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DL이앤씨는 실거주자의 만족도를 올리기 위해 마감 품질, 창호, 단열, 층간소음 대응 등에 중점을 뒀다.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에는 작은 도서관,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독서실, 라운지카페, 어린이집 등 여러 커뮤니티 시설이 마련된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을 1~2개로 제한하지 않고 용도별로 구분해 구성된 중소형 단지는 드문 것으로 파악된다.

신정초등학교, 옥동초등학교, 남산초등학교, 울산서여자중학교, 학서고등학교, 울산여자고등학교 및 학원 600여 개가 몰린 울산 최대 학원가가 인접해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은 규제 시행 이전에 분양을 마친 선분양 단지라는 장점이 있다.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은 올해 6월부터 시행된 제로에너지건축물(ZEB) 설계 의무화, 층간소음 기준 강화, 지하주차장 및 세대 내 소방시설 기준 강화 등 여러 건축 규제의 직접 적용을 받지 않는다.

이에 공사비 반영분과 분양가 측면에서 실질적 가격 경쟁력을 갖춘 단지로 평가된다.

e편한세상 신정 스카이하임은 일부 잔여세대에 한해 계약 지원금 4500만 원을 제공하고 계약금 1차 500만 원 정액제, 중도금 이자 후불제 등 조건도 적용된다.

주택전시관은 울산 남구 신정동 736-1번지에 위치한다. 입주 예정시기는 2026년 10월이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