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한진 경영진이 국내 브랜드의 차세대 공략 시장으로 부상하는 유럽의 물류 인프라와 서비스를 직접 점검했다.
한진은 조현민 한진 사장과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5월 말 약 일주일 간 일정으로 한진의 유럽 현지 법인과 주요 물류 거점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주요 파트너사와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했다고 16일 밝혔다.
조현민 사장과 노삼석 사장은 유럽 기반의 물류 서비스를 다각화하고 구체적인 사업 방안을 검토했다.
국내 브랜드의 유럽 진출과 유럽발 직구가 활발해지면서 관련 물류 서비스 문의가 증가하는 배경도 반영됐다.
사업 점검은 국내 브랜드의 유럽 진출을 견인하기 위한 물류 서비스와 인프라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유럽이 K-뷰티의 신규 시장으로 부상하는 만큼, 현지 진출을 돕는 컨설팅사를 만나 현지 주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필수 요건을 논의했다.
이를 바탕으로 K-뷰티 브랜드를 위한 맞춤형 물류 솔루션 개발과 현지 풀필먼트 구축을 가속화했다.
한진의 강점인 항공과 포워딩 물류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확대도 추진했다.
조 사장과 노 사장은 증가하는 유럽 직구 수요에 맞춰 항공 연계 지상 운송(RFS) 등 물류 거점을 활용한 사업 다각화 방안을 검토하고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의 주요 거점을 찾아 조업사와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박도은 기자
한진은 조현민 한진 사장과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이 지난 5월 말 약 일주일 간 일정으로 한진의 유럽 현지 법인과 주요 물류 거점을 찾아 현장을 점검하고 주요 파트너사와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했다고 16일 밝혔다.
조현민 사장과 노삼석 사장은 유럽 기반의 물류 서비스를 다각화하고 구체적인 사업 방안을 검토했다.
국내 브랜드의 유럽 진출과 유럽발 직구가 활발해지면서 관련 물류 서비스 문의가 증가하는 배경도 반영됐다.
사업 점검은 국내 브랜드의 유럽 진출을 견인하기 위한 물류 서비스와 인프라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유럽이 K-뷰티의 신규 시장으로 부상하는 만큼, 현지 진출을 돕는 컨설팅사를 만나 현지 주문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필수 요건을 논의했다.
이를 바탕으로 K-뷰티 브랜드를 위한 맞춤형 물류 솔루션 개발과 현지 풀필먼트 구축을 가속화했다.
한진의 강점인 항공과 포워딩 물류를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 확대도 추진했다.
조 사장과 노 사장은 증가하는 유럽 직구 수요에 맞춰 항공 연계 지상 운송(RFS) 등 물류 거점을 활용한 사업 다각화 방안을 검토하고 영국, 독일, 오스트리아의 주요 거점을 찾아 조업사와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