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삼성전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삼성전자>
캔스타 블루는 1800여개 브랜드, 300여개 카테고리에서 매년 가장 혁신적이고 소비자의 만족도와 신뢰도가 높은 제품과 서비스를 선정해 발표한다.
이 가운데 '최고 혁신상'은 최근 1년 안에 출시된 제품이나 서비스의 혁신성과 사용 편의성, 접근성, 가격 등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치는 항목을 평가해 가장 우수한 브랜드에 수여된다.
캔스타 블루는 '비스포크 AI 콤보'를 두고 "다른 제품 대비 시간 절감, 에너지 효율에서 두각을 나타낸다"며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도 우수한 세탁 성능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실용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호평했다.
삼성전자 'OLED TV'에 관해서는 "글레어 프리(Glare Free) 기술이 탑재돼 밝은 환경에서도 TV를 더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며 "특히 집안 환경이 매우 밝은 호주에 화면 반사를 최소화하면서 밝기와 화면의 디테일을 그대로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2024년 상반기 국내와 북미 시장에 출시된데 이어 중남미, 동남아, 서남아, 중동, 유럽 주요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출시 1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대, 하루 평균 230대 이상 판매를 기록하며 흥행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해 3월 건조 용량을 키우고 인공지능(AI) 성능을 강화한 2025년형 비스포크 AI 콤보 신제품을 출시해 일체형 세탁건조기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