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유명 셰프와 협업한 간편식을 꾸준히 내놓고 있다.

SSG닷컴은 8일 김도윤 셰프와 함께 개발한 여름 간편식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SSG닷컴, '미쉐린 원스타' 김도윤 세프와 손잡고 여름 간편식 2종 출시

▲ SSG닷컴이 김도윤 셰프와 손잡고 간편식 '면서울밀냉면'과 '녹두만두'를 출시한다. < SSG닷컴 >


김도윤 셰프는 미쉐린가이드에게 원스타를 받은 ‘윤서울’과 빕구르망 레스토랑에 선정된 ‘면서울’을 이끌고 있다.

미쉐린가이드는 비교적 합리적 가격에 훌륭한 음식을 제공하는 레스토랑에게 빕구르망 등급을 부여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면서울밀냉면’(560g, 8900원)과 ‘녹두만두’(500g, 5900원)다. 프리미엄 식품 전문관인 미식관에서 판매되며 5월 말까지 2가지 상품을 함께 구매할 경우 1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SSG닷컴에 따르면 대표 상품인 면서울밀냉면은 녹두와 백태, 통밀가루를 섞은 생면과 직접 고아낸 육수의 조화가 특징이다. 고명으로는 양지와 사태가 들어간다.

녹두만두는 만두피와 소에 모두 녹두가루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한입 크기로 만들어져 돼지고기와 닭고기의 육즙, 시래기와 부추의 채즙을 느낄 수 있다고 SSG닷컴은 설명했다.

SSG닷컴은 올해 미식관 상품 차별화의 일환으로 유명 셰프와 협업을 확대하고 있다. 채식 맛집으로 유명한 ‘고사리 익스프레스’의 김제은 셰프, 베트남 음식점 ‘효뜨’의 남준영 셰프, 한식 다이닝 레스토랑 ‘을지로보석’의 조서형 셰프, 베이커리 전문가 이은정 셰프 등과 손잡고 간편식과 베이커리 등을 내놨다.

이난영 SSG닷컴 상품개발팀 상품기획자(MD)는 “미쉐린 셰프의 노하우를 담은 여름 별미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유명 셰프와 협업해 계절감과 유행을 반영한 미식 상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