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HDC현대산업개발이 내부 준법 시스템의 운영 역량을 인정받았다.

HDC현대산업개발은 1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24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에서 공정거래위원회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HDC현대산업개발 공정거래의날 표창 수상, 내부 준법 시스템 인정

▲ 한정우 HDC현대산업개발 공정상생팀 매니저(가운데)가 1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제24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행사에서 공정거래위원회 표창을 받은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를 확산하고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운영의 내실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높게 평가받았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재정· 및 운영하는 고육, 감독 등의 내부 준법 시스템을 말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CP 등급 평가를 지속해서 신청하고 2년 연속 ‘AA’ 등급을 받는 등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힘써왔다.

2023년에는 부패방지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37001)과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도 획득했다.

HDC현대산업개발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가 자연스러운 기업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들의 준법의식 함양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