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수서고속철도(SRT) 운영사 에스알(SR)이 청렴추진체계를 기반으로 부패취약 분야를 발굴하고 개선과제를 적극 이행한 결실을 맺었다.

에스알은 2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2024년 청렴윤리경영 실천·확산 유공’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에스알 2024 청렴윤리경영 유공 표창 수상, 이종국 "청렴문화 선도"

▲ 이종국 에스알(SR) 대표이사(오른쪽에서 세 번째),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왼쪽에서 세 번째) 등 관계자들이 26일 서울 강남구 에스알 본사에서 열린 이사회에서 '2024년 청렴윤리경영 실천·확산 유공' 국민권익위원회 위원장 표창 수상을 기념했다. <에스알>


청렴윤리경영 유공 표창은 국민권익위의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기관에 우수하게 적용해 윤리경영 CP 체계 구축 및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기관에게 주어진다. 

윤리경영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공공기관이 자발적으로 부패방지 법령을 준수하고 기관에 내재한 부패 위험을 예방·관리하도록 하는 활동 및 시스템이다.

에스알은 지난해 청렴경영추진단과 청렴인사이더 등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인적 구성을 마련하고 여러 활동을 추진해 왔다.

특히 이종국 대표이사 등 고위직 주도의 체계를 바탕으로 취약 분야 발굴 및 개선과제 이행을 적극적으로 실시했다.

이 대표는 “이번 표창 수상은 임직원들과 함께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해온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렴문화를 선도하며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