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롯데홈쇼핑의 해외 현장 실시간소통판매(라이브커머스)를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은 4일 실시간소통판매 ‘엘라이브’에 편성된 이탈리아 현지 라방 ‘잇태리 잇템’을 주 3회 방송하고 판매 상품도 늘린다고 밝혔다.
잇태리 잇템은 롯데홈쇼핑이 지난달 6일 선보인 이탈리아 현지 생방송 해외 직구 프로그램이다. 국내서 접하기 어려운 이탈리아 식품, 미용, 생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잇태리 잇템은 현재 2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이탈리아 대표 셰프 스테파노가 직접 출연해 ‘튜리’ 올리브 오일을 활용한 요리법을 선보인 방송과 이탈리아 첫 스타벅스 매장 ‘밀라노 리저브 로스터리’에서 진행한 ‘스타벅스 밀라노 에디션 텀블러’ 판매 방송이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롯데홈쇼핑은 설명했다.
잇태리 잇템은 이번달 6일 글루텐 없는 비건 간식 ‘로사나 캔디’를 판매한다. 10일에는 지난해 유럽 맛 평가 대회 ‘슈페리어 테이스티 어워드’에서 1위를 기록한 ‘카페로엔 원두’를 만나볼 수 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현장 생중계가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현지 라방을 선보이게 됐다”며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로 범위를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
롯데홈쇼핑은 4일 실시간소통판매 ‘엘라이브’에 편성된 이탈리아 현지 라방 ‘잇태리 잇템’을 주 3회 방송하고 판매 상품도 늘린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이 이탈리아 현지 라방 ‘잇태리 잇템’ 방송을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잇태리 잇템은 롯데홈쇼핑이 지난달 6일 선보인 이탈리아 현지 생방송 해외 직구 프로그램이다. 국내서 접하기 어려운 이탈리아 식품, 미용, 생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잇태리 잇템은 현재 20만 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특히 이탈리아 대표 셰프 스테파노가 직접 출연해 ‘튜리’ 올리브 오일을 활용한 요리법을 선보인 방송과 이탈리아 첫 스타벅스 매장 ‘밀라노 리저브 로스터리’에서 진행한 ‘스타벅스 밀라노 에디션 텀블러’ 판매 방송이 높은 호응을 얻었다고 롯데홈쇼핑은 설명했다.
잇태리 잇템은 이번달 6일 글루텐 없는 비건 간식 ‘로사나 캔디’를 판매한다. 10일에는 지난해 유럽 맛 평가 대회 ‘슈페리어 테이스티 어워드’에서 1위를 기록한 ‘카페로엔 원두’를 만나볼 수 있다.
롯데홈쇼핑 관계자는 “현장 생중계가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 현지 라방을 선보이게 됐다”며 “프랑스 등 다양한 국가로 범위를 확대할 계획을 세웠다”고 말했다. 박재용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