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의 자체 상표 브랜드 무신사스탠다드가 올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연간 고객 1천만 명 방문기록을 만들었다.
무신사스탠다드를 운영하는 무신사는 올해 1월부터 11월26일까지 1028만 명이 무신사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매장별 분포를 살펴보면 1호점인 서울 홍대점에 올해만 약 120만 명이 다녀가며 전체 오프라인 매장 가운데 최다 방문객을 기록했다.
4월 개장한 경기 스타필드수원점은 7개월 만에 방문객 수 100만 명을 넘어서며 '숍인숍' 점포 가운데 가장 많은 고객들이 방문했다.
서울 강남, 대구 동성로, 서울 성수, 경기 타임빌라스수원 등의 매장도 누적 방문객 수 90만 명을 넘어섰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바일 앱과 연동하여 제품을 구입한 고객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20대가 43%로 가장 많았다. 30대 고객은 약 30.3%로 집계됐다. 무신사스탠다드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의 70% 이상이 2030세대인 셈이다.
무신사스탠다드 관계자는 "올해 숍인숍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리며 연간 1천만 명 이상이 방문할 만큼 2030대 고객들에게 주목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게 됐다"며 "패션을 넘어 뷰티와 홈까지 브랜드 라인업이 확장되는 만큼 지속적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
무신사스탠다드를 운영하는 무신사는 올해 1월부터 11월26일까지 1028만 명이 무신사스탠다드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한 것으로집계됐다고 2일 밝혔다.

▲ 무신사스탠다드의 연간 오프라인 방문객이 1천만 명을 돌파했다. <무신사>
매장별 분포를 살펴보면 1호점인 서울 홍대점에 올해만 약 120만 명이 다녀가며 전체 오프라인 매장 가운데 최다 방문객을 기록했다.
4월 개장한 경기 스타필드수원점은 7개월 만에 방문객 수 100만 명을 넘어서며 '숍인숍' 점포 가운데 가장 많은 고객들이 방문했다.
서울 강남, 대구 동성로, 서울 성수, 경기 타임빌라스수원 등의 매장도 누적 방문객 수 90만 명을 넘어섰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모바일 앱과 연동하여 제품을 구입한 고객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20대가 43%로 가장 많았다. 30대 고객은 약 30.3%로 집계됐다. 무신사스탠다드에서 상품을 구입한 고객의 70% 이상이 2030세대인 셈이다.
무신사스탠다드 관계자는 "올해 숍인숍 중심으로 오프라인 매장을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리며 연간 1천만 명 이상이 방문할 만큼 2030대 고객들에게 주목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게 됐다"며 "패션을 넘어 뷰티와 홈까지 브랜드 라인업이 확장되는 만큼 지속적으로 경쟁력 있는 상품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예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