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건설 ‘2024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대상 수상 인증서. <롯데건설>
롯데건설은 올해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미국 2024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플래티넘)’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세계적인 마케팅 조사 기관인 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에서 매년 전 세계 기관 및 기업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연간 보고서를 평가해 우수한 보고서에 상을 준다.
롯데건설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 △첫인상 △내용 구성 △디자인 △창의성 △정보 전달력 △적합성 등 6개 항목 가운데 5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LACP가 선정하는 우수작품인 ‘월드와이드 탑100’에서도 7위를 차지했다.
롯데건설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ESG 임팩트 북’ 파트를 별도 수록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 안전보건, 인권 경영, 파트너사 동반성장 등을 위한 롯데건설의 노력을 심도 있게 다뤘다.
주영수 롯데건설 전략기획부문장 상무는 “ESG경영 주요 성과에 대한 정보 공시 방식을 고도화함으로써 이해관계자 중심의 소통을 강화한 덕분에 높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과 더불어 기후변화 대응, 안전관리체계 강화 등 실질적인 ESG 경영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홍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