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비스포크 AI 세탁기 이미지. <삼성전자> |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는 14일 ‘비스포크 AI 세탁기’와 ‘비스포크 AI 콤보’가 영국 매체로부터 최고 등급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영국 전자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리뷰’는 비스포크 AI 세택기에 별 5개 만점을 부여하며 “높은 효율과 사용 편의성을 갖춘 최고의 하이엔드 세탁기”라고 평가했다.
특히 트러스티드리뷰는 비스포크 AI 세탁기의 높은 에너지 효율을 높이 평가했다.
매체는 “자체 테스트 결과 타사 제품과 동일한 에너지 등급이지만 실제로는 더 효율적”이라며 “우수한 청소 성능을 가지면서도 전기와 물을 적게 사용한다”고 보도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비스포크 AI 세탁기는 유럽 최고 에너지 소비 효율인 A등급보다 40% 더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트러스티드리뷰는 세탁기와 건조기 일체형인 비스포크 AI 콤보에는 4.5점을 부여했다. 매체는 “최고의 편의성을 가진 세탁건조기 제품”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단 98분 만에 세탁하고 건조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고 평가하며 초대형 세탁 용량과 대형 도어를 장점으로 꼽았다.
매체는 자체 건조 테스트에서 산출된 전기 사용량을 언급하며 “어떤 건조기에서도 경험할 수 없는 낮은 비용”이라고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국내와 북미 시장에 비스포크 AI를 출시했다. 연내 동남아 8개국을 포함해 러시아, 중남미, 중동, 유럽 주요국 등에 순차적으로 판매를 확대한다. 김호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