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윤창현 코스콤 사장이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코스콤은 윤창현 사장이 플라스틱 사용 절감을 위한 범국민 실천 캠페인인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7일 밝혔다.
▲ 윤창현 코스콤 사장이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에 동참했다. <코스콤> |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일상에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자는 취지로 2023년 8월부터 진행된 환경부 주관 릴레이 캠페인이다.
캠페인 참여자는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들며 일회용품 사용 자제와 다회용품 사용 실천을 약속하는 사진 또는 영상을 온라인에 올리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해 동참을 독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윤창현 사장은 황성엽 신영증권 사장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다음 주자로는 김학수 넥스트레이드 대표를 지명했다.
윤창현 사장은 “코스콤은 종이컵을 모두 없애고 텀블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경영에 임직원이 모두 동참하고 있다”며 “코스콤은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일상 속 일회용품을 줄여나가고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도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