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KB손해보험이 음주운전을 예방하고 경각심을 일깨우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KB손해보험은 티맵(TMAP)과 함께 9월30일까지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KB손해보험이 티맵(TMAP)과 함께 배우 이희준(사진)씨가 출연하는 영상을 활용한 음주운전 방지 캠페인을 8월2일부터 9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 KB손해보험 > |
이번 캠페인은 음주운전자의 차키를 불법 무기에 비유해 ‘음주한 뒤 절대 운전하지 않겠다’는 굳은 다짐을 ‘불법 무기 보관 서약’으로 보여달라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KB손해보험은 불법 무기 보관함 캠페인 관련 공익 영상을 티맵과 함께 제작해 유튜브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는 등 캠페인 확산을 유도한다.
이번 캠페인 영상에는 영화·드라마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배우 이희준씨가 출연해 음주운전은 주변 사람 모두에게 상처가 될 수 있는 큰 범죄라는 메시지를 강조한다.
캠페인 참여 희망자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유튜브 계정에 접속해 영상을 시청한 뒤 ‘불법 무기 보관 서약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자 정보와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티맵 애플리케이션 안에서 이벤트 안내 배너를 누르고 참여할 수도 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캠페인 확산을 위해 경품 지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자 모두에게 티맵 대리운전 5천 원 할인쿠폰이 제공되고 추첨으로 24K 골드바, 주유상품권 10만 원, 외식·치킨 상품권 등 경품을 지급한다. 캠페인 참여자가 작성한 불법 무기 보관 서약서를 주변 사람에게 공유하면 당첨될 확률이 높아진다.
박영식 KB손해보험 다이렉트본부장 전무는 “음주운전이 매우 위험하고 큰 범죄라는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음주운전 없는 안전운전 문화를 형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