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다올투자 "한올바이오파마 주식 매수 유지, 자가면역질환 약 후보물질 집중"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4-06-04 09:02: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올바이오파마 주식 투자의견이 매수로 유지됐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인 바토클리맙의 임상 발표가 기존보다 지연됐지만 다른 자가면역치료제 후보물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문제로 보긴 어렵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다올투자 "한올바이오파마 주식 매수 유지, 자가면역질환 약 후보물질 집중"
▲ 다올투자증권이 4일 한올바이오파마 미국 협력사인 이뮤노반트의 임상 지연 발표가 큰 문제가 아니라는 의견이 담긴 리포트를 발표했다.

박종현 다올투자증권 연구원은 4일 한올바이오파마 목표주가를 5만3천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3일 한올바이오파마 주가는 3만315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박 연구원은 “한올바이오파마로부터 기술을 이전받은 미국 이뮤노반트가 후속 후보물질인 IMVT-1402(HL161ANS)에 대한 개발을 우선하기로 결정해 바토클리맙에 대한 임상 결과는 늦어질 것이라고 최근 발표했다”며 “임상 지연으로 이뮤노반트와 한올바이오파마 주가가 하락했지만 바토클리맙에서 IMVT-1402로 집중하는 것은 정해진 수순”이라고 바라봤다.

한올바이오파마는 2017년 이뮤노반트 모회사인 스위스 로이반트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인 HL161BKN(물질명 마토클리맙)과 HL161ANS의 기술을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뮤노반트는 이후 바토클리맙을 중증근무력증과 만성 염증성 탈수초 다발신경병증 등의 질병의 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다.

하지만 이뮤노반트는 5월30일 경영발표(IR)에서 차세대 FcRn 치료제 후보물질인 IMVT-1402에 집중하기 위해 바토클리맙의 중증근무력증 임상 데이터 발표를 기존 2024년 말에서 2025년 3월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박 연구원은 “경쟁사인 아르젠엑스의 만성 염증성 탈수초 다발신경병증 임상 결과와 비교를 통해 IMVT-1402의 만성 염증성 탈수초 다발신경병증 임상 설계를 최적화 하기 위함”이라며 “바토클리맙 중증근무력증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IMVT-1402의 중증근무력증 임상 개시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아르젠엑스가 만성 염증성 탈수초 다발신경병증에 대해 처방약 사용자 수수료법으로 신약 허가 절차를 진행하고 있어 FcRn에 대한 시장성 확대 등의 투자 포인트는 유효하다”고 덧붙였다.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법무부 장관 박성재·경찰청장 조지호, 국회 본회의서 탄핵소추안 가결
불붙은 탄핵여론에 기름 부은 윤석열, 한동훈 '선긋기' 야권 '정신상태 의심'
GM '로보택시 중단' 충격 우버와 리프트 주가에 퍼져, 구글 테슬라 공세 위협적
기후변화에 열대성 전염병 확산 빨라져, 미국 본토까지 퍼지며 경계심 자극
홈플러스 업계 2위도 위태롭다, MBK 점포 매각·전환에도 투자 회수 난항
"국힘 정치생명 위해 탄핵 찬성해야, 윤석열 '데드덕' 아니다" 외신 논평
코인 연동 3279개 웹3 게임 93%가 실패, 수명 4개월에 불과
'경영진단·사업지원' 보강한 삼성, 미전실 출신 정현호·최윤호·박학규 '컨트롤타워' 부..
'원조 윤핵관' 권성동 국힘 원내대표로 뽑혀, "하나 돼 국민 향해 나아가야"
[단독] 미래에셋쉐어칸 대표에 인도법인장 유지상, 박현주 글로벌 확대 선봉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