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여자 아이돌그룹 트와이스가 16번째로 ‘3억 조회수’의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021년 6월9일 공개한 트와이스 미니 10집 타이틀곡 '알콜-프리' 뮤직비디오가 8일 오후 2시경 유튜브 조회수 3억 회를 넘었다고 9일 밝혔다.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는 전 세계 걸그룹 가운데 조회수 3억 회가 넘는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에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최정상 걸그룹임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트와이스는 전 세계 걸그룹 가운데 ‘1억 뷰’ 뮤직비디오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한국 활동 곡과 영어 싱글, 일본 발표곡을 포함해 총 24편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 회를 넘었다. 올해 2월27일에는 2023년 3월 10일 공개한 미니 12집 타이틀곡 '셋미프리'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했다. 김민정 기자
JYP엔터테인먼트는 2021년 6월9일 공개한 트와이스 미니 10집 타이틀곡 '알콜-프리' 뮤직비디오가 8일 오후 2시경 유튜브 조회수 3억 회를 넘었다고 9일 밝혔다.

▲ 2021년 6월9일 공개한 트와이스 미니 10집 타이틀곡 '알콜-프리'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3억 회를 넘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트와이스는 전 세계 걸그룹 가운데 조회수 3억 회가 넘는 뮤직비디오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며 “이번에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최정상 걸그룹임을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트와이스는 전 세계 걸그룹 가운데 ‘1억 뷰’ 뮤직비디오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한국 활동 곡과 영어 싱글, 일본 발표곡을 포함해 총 24편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억 회를 넘었다. 올해 2월27일에는 2023년 3월 10일 공개한 미니 12집 타이틀곡 '셋미프리' 뮤직비디오가 조회수 1억 회를 달성했다. 김민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