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AI TV'로 인도 공략,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 재정의"

▲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TV로 인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 <삼성전자>

[비즈니스포스트] 삼성전자가 인공지능(AI) TV로 인도 소비자를 사로잡는다.

삼성전자는 현지시각 17일 인도 벵갈루루에 위치한 삼성오페라하우스에서 AI TV 시대를 여는 2024년형 TV 신제품 공개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3세대 AI 8K 프로세서를 탑재해 처리 속도가 두 배 빨라진 네오(Neo) QLED 8K와 빛 반사를 최소화한 올레드(OLED) 등 신제품을 인도 소비자들에게 선보였다.

3세대 AI 8K 프로세서가 제공하는 '8K AI 업스케일링 프로' 기능은 저해상도 영상을 8K급으로 업스케일링해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시청자의 시선이 집중되는 부분을 감지해 사물이나 인물, 특정 영역을 분석하고 명암비를 강화하는 '명암비 강화 프로' 기능, 스포츠 종목을 자동 감지해 공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보정하는 'AI 모션 강화 프로' 기능도 지원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24년형 TV 신규 라인업은 강력한 AI 기능을 탑재해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향상시킬 것"이며 "AI를 통해 접근성, 지속성, 보안성 등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을 선사하고, 홈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재정의하겠다"고 말했다.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