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DL이앤씨가 세계 무대에서 주거 브랜드 및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DL이앤씨는 최근 독일 ‘iF 어워드’에서 브랜드 가이드라인 ‘아워크리드(OUR CREED)’가 ‘브랜드 가이드라인 및 디자인 전략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DL이앤씨 브랜드 가이드라인 iF 어워드 본상, 세계 3대 디자인 시상식 석권

▲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 가이드라인 & 디자인 전략부문'을 석권한 DL이앤씨의 '아워크리드(OUR CREED,왼쪽)'과 건설업계 최초로 'iF 어워드'에서 건설 기록물로 '도서부문' 본상을 수상한 '라이프스타일빌더'. < DL이앤씨 >


아워크리드는 지난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DEA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본상을 수상했다. DL이앤씨는 이 부문에서 3대 어워드를 모두 수상하는 것은 국내외에서 이례적이라고 설명했다.

DL이앤씨는 2020년에도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 디자인을 통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한 경험이 있다.

아워크리드는 DL이앤씨의 주거 브랜드인 ‘아크로’와 ‘e편한세상’ 브랜드 관리 철학과 디자인 전략을 반영한 브랜드 가이드라인으로 두 브랜드에 관해 관계자들이 지켜야 할 ‘신념’의 의미를 담고 있다.

아워크리드는 브랜드 철학부터 조경, 사이니지(디스플레이), 커뮤니티 시설까지 3562개의 세부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포함한다.

DL이앤씨의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개발 과정을 담은 건설 기록물 ‘라이프스타일빌더(Lifestyle Builder)’도 iF 어워드 ‘도서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건설 기록물을 통해 이 시상식 도서부문에서 본상을 받은 것은 DL이앤씨가 처음이다.

라이프스타일빌더는 서울 성동구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의 프로젝트 여정을 기록한 책이다. DL이앤씨는 최고급 주거 환경에 관한 가치와 노하우를 이 책에 담았다.

DL이앤씨 관계자는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은 DL이앤씨의 역량을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 차원 높은 수준의 품질을 바탕으로 혁신적 브랜드 철학과 디자인 경쟁력을 고객에 지속해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장상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