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쿠팡이츠가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도입한다.

쿠팡이츠는 26일부터 와우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쿠팡이츠 26일부터 '무제한 무료배달' 도입, 와우멤버십 회원 전용 혜택

▲ 쿠팡이츠가 26일부터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를 도입한다. <쿠팡이츠>


기존에 와우멤버십 회원에게 음식 가격을 10% 할인해주는 ‘와우할인’ 서비스를 ‘무제한 무료배달’ 서비스로 전환 개편하는 것이다.

쿠팡이츠는 “음식배달 주문에 장벽이 되었던 배달비를 아예 없애 고객들의 물가 인상 고통을 덜어주고 외식업주들은 추가비용 부담 없이 매출 증대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쿠팡이츠 무료배달 서비스는 주문 횟수나 주문 금액, 장거리 배달에 제한이 없는 무제한 혜택으로 제공된다. 별도의 쿠폰이나 할인과 중복 사용도 가능해 음식가격 할인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와우멤버십 회원은 무료배달과 프리미엄 서비스인 한집배달 서비스 가운데 원하는 배달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무료배달은 도착예정 시간을 고려한 배달 동선 최적화를 통해 고객에게 신속한 배달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 혜택은 수도권과 광역시에 이어 충청, 강원, 경상, 전라도 주요 지역과 제주도 제주시 등 에서 이용할 수 있다.

쿠팡이츠는 보다 많은 전국의 외식업주들과 고객들이 와우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단계적으로 적용 지역을 확대하기로 했다.

쿠팡은 “쿠팡의 성장은 ‘고객에게 와우’를 선사하려는 끊임없는 노력을 반영한 것으로 쿠팡이츠 와우혜택을 통해 고객은 물론 지역 입점 상인들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