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코웨이는 2011년 11월 국내 최초로 100만 원이 넘는 고가의 침대 매트리스를 렌탈하고 관리해주는 ‘매트리스 맞춤 케어렌탈 서비스’를 시작했다.
▲ 코웨이 직원이 매트리스 캐어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 |
박용주 코웨이 마케팅본부장은 “경쟁사 매트리스와 차별점으로 내세운 ‘맞춤 매트리스’, ‘위생 강화’를 비롯한 ‘토탈 슬립 케어’가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해 매트리스시장을 선도해 나갈것”이라고 말했다.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는 월 2~4만 원으로 고가의 매트리스를 사용할 수 있고 청소 및 관리가 어려운 매트리스를 전문가를 통해 주기적으로 관리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코웨이는 또 차별적인 매트리스를 선보여 고객들을 사로잡았다.
코웨이는 2013년 매트리스 상단부인 탑퍼의 분리가 가능하고 천연 아로마향을 맡을 수 있는 매트리스를 출시하기도 했다. 최근 출시되는 제품에는 이런 기능을 개선해 탑재하고 있다.
코웨이는 서비스를 구매하기 전 직접 체험해볼 수 없다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오토매칭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였다.
오토매칭 서비스는 고객의 수면습관과 체형, 체압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가장 적합한 매트리스를 찾아주는 서비스다.
코웨이는 최근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3종’(CMK-PR01, CMQ-PR01, CMSS-PR01)을 출시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에 내놓은 신제품은 메모리폼과 스프링의 장점이 결합된 제품”이라며 “고객들에게 한단계 업그레이드된 숙면의 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백설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