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엔씨소프트가 MMORPG가 아닌 신작 게임을 오랜만에 내놨다.
엔씨소프트는 26일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를 글로벌 36개 지역에 출시했다.
엔씨소프트가 퍼즐게임을 내놓은 것은 2018년 출시한 '아라미퍼즈벤처' 이후 5년 만이다.
퍼즈업 아미토이는 3개 이상의 블록을 맞춰 퍼즐을 푸는 대중적인 3매치 방식의 퍼즐게임이다.
블록의 방향을 상하좌우로 바꿀 수 있는 방향키 요소를 추가한 점이 다른 3매치 퍼즐게임과의 차별점이다. 또 엔씨소프트의 MMORPG 기대작인 'TL'에 등장하는 펫 캐릭터 '아미토이'들이 등장하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엔씨소프트는 퍼즈업 아미토이를 스토리모드인 '일반모드'와 도전모드인 '나이트모드'로 나눠 구성했다. 일반모드를 클리어하고 나면 더 어려운 나이트모드가 해금되는 식이다.
이밖에 다른 이용자와 클랜을 구성한 뒤 다른 클랜과 경쟁하는 '점령전'의 재미도 느껴볼 수 있다.
이날 엔씨소프트는 퍼즈업 아미토이를 개발한 이차선 PD의 인터뷰를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이 PD는 주로 MMORPG를 만들어온 엔씨소프트 안에서 퍼즐게임 개발에 도전한 배경을 설명하고 개발과정을 통해 얻은 경험도 공유했다.
이 PD는 "아무래도 엔씨소프트의 주요 개발 프로젝트가 대규모 MMORPG에 중점을 두다 보니 퍼즐 장르에 도전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앞으로 또 다른 퍼즐게임이 플레이어를 찾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우선은 퍼즈업을 재밌게 즐기고 업데이트 될 모습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
엔씨소프트는 26일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즈업 아미토이'를 글로벌 36개 지역에 출시했다.

▲ 엔씨소프트가 5년 만에 만든 모바일 퍼즐게임 '퍼즈업 아미토이'가 26일 글로벌 36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퍼즐게임을 내놓은 것은 2018년 출시한 '아라미퍼즈벤처' 이후 5년 만이다.
퍼즈업 아미토이는 3개 이상의 블록을 맞춰 퍼즐을 푸는 대중적인 3매치 방식의 퍼즐게임이다.
블록의 방향을 상하좌우로 바꿀 수 있는 방향키 요소를 추가한 점이 다른 3매치 퍼즐게임과의 차별점이다. 또 엔씨소프트의 MMORPG 기대작인 'TL'에 등장하는 펫 캐릭터 '아미토이'들이 등장하는 점도 눈길을 끄는 요소다.
엔씨소프트는 퍼즈업 아미토이를 스토리모드인 '일반모드'와 도전모드인 '나이트모드'로 나눠 구성했다. 일반모드를 클리어하고 나면 더 어려운 나이트모드가 해금되는 식이다.
이밖에 다른 이용자와 클랜을 구성한 뒤 다른 클랜과 경쟁하는 '점령전'의 재미도 느껴볼 수 있다.
이날 엔씨소프트는 퍼즈업 아미토이를 개발한 이차선 PD의 인터뷰를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이 PD는 주로 MMORPG를 만들어온 엔씨소프트 안에서 퍼즐게임 개발에 도전한 배경을 설명하고 개발과정을 통해 얻은 경험도 공유했다.
이 PD는 "아무래도 엔씨소프트의 주요 개발 프로젝트가 대규모 MMORPG에 중점을 두다 보니 퍼즐 장르에 도전하는데 어려움이 많았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앞으로 또 다른 퍼즐게임이 플레이어를 찾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우선은 퍼즈업을 재밌게 즐기고 업데이트 될 모습도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조충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