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파로스아이바이오, 차백신연구소와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 손잡아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3-08-03 11:57: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파로스아이바이오, 차백신연구소와 차세대 면역항암제 개발 손잡아
▲ 파로스아이바이오가 차백신연구소와 손잡고 차세대 면역항암제를 개발한다. 윤정혁 파로스아이바이오 대표이사(오른쪽)와 염정선 차백신연구소 대표이사(왼쪽)가 2일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파로스아이바이오>
[비즈니스포스트] 인공지능(AI) 기반 신약개발기업 파로스아이바이오가 차백신연구소와 함께 항암 신약을 개발한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2일 경기도 성남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차백신연구소와 차세대 면역항암제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파로스아이바이오가 구축한 인공지능 신약개발 플랫폼 '케미버스(Chemiverse)'와 차백신연구소의 면역증강 플랫폼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면역항암제 후보물질을 공동 연구개발한다.
 
파로스아이바이오에 따르면 케미버스는 단백질 3차원 구조 및 화합물 빅데이터 약 62억 건과 최신 알고리즘을 탑재해 후보물질 신규 표적 예측, 적응증 확장 등 모든 기초 연구개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케미버스를 기반으로 급성 골수성 백혈병 치료제 'PHI-101'을 개발해 다국가 임상1상을 진행하고 있다. 
 
윤정혁 파로스아이바이오 대표는 "파로스아이바이오와 차백신연구소의 고도화한 기술을 활용하면 보다 효율적인 연구개발이 가능할 것이다"며 "시장 내 미충족 의료 수요를 극복할 차세대 면역항암제를 개발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염정선 차백신연구소 대표는 "독자 개발한 면역증강 플랫폼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항암 분야 신약개발의 비용과 시간을 단축하고 보다 진일보한 약물을 개발하고 있다"며 "목암생명과학연구소, 분당차병원 등에 이어 파로스아이바이오와 협업을 진행해 인공지능 기반 신약개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NH투자 "F&F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중국 사업 회복과 기온 급감 영향"
하나증권 "농심 해외법인 매출 성장 본격화, 내년 수출 5천억 돌파 전망"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8주째 내려, 3주 연속 모든 권역에서 하락세 지속
하나증권 "글로벌 반도체주 호실적에 기대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주목"
[상속의 모든 것] 혼외자의 인지청구와 상속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