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갤러리아백화점이 외벽에 파란빛을 밝힌다.
갤러리아백화점을 운영하는 한화갤러리아는 4월2일 ‘제16회 세계자폐인의 날’을 맞아 ‘블루라이트 글로벌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세계자폐인의 날은 자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2007년 UN 총회에서 지정된 기념일이다.
블루라이트 글로벌 캠페인은 전 세계 명소에 파란빛을 밝혀 자폐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촉구하는 행사다.
파란빛은 자폐인과 그 가족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한다. 프랑스 에펠탑, 미국 타임스퀘어,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등이 외벽에 파란빛을 밝히는 블루라이트 글로벌 캠페인에 매년 함께하고 있다. 블루라이트 글로벌 캠페인에는 170여 개 나라가 함께 한다.
한화갤러리아는 4월1~2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 명품관 외관에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파란빛 조명을 밝힌다. 4월2일 오후 6시부터는 대전 타임월드에서도 캠페인이 진행된다.
한화갤러리아를 비롯해 서울시청, N서울타워, 인천국제공항공사, 제주도청 등 국내 97곳이 블루라이트 글로벌 캠페인에 참여할 것으로 예정됐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자폐인에 대한 관심과 인식 개선을 위해 2017년부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익적 메시지 전달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갤러리아백화점을 운영하는 한화갤러리아는 4월2일 ‘제16회 세계자폐인의 날’을 맞아 ‘블루라이트 글로벌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 갤러리아백화점을 운영하는 한화갤러리아가 ‘제16회 세계자폐인의 날’을 맞아 4월1일과 2일 ‘블루라이트 글로벌 캠페인’에 참여한다. <한화갤러리아>
세계자폐인의 날은 자폐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2007년 UN 총회에서 지정된 기념일이다.
블루라이트 글로벌 캠페인은 전 세계 명소에 파란빛을 밝혀 자폐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촉구하는 행사다.
파란빛은 자폐인과 그 가족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한다. 프랑스 에펠탑, 미국 타임스퀘어,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등이 외벽에 파란빛을 밝히는 블루라이트 글로벌 캠페인에 매년 함께하고 있다. 블루라이트 글로벌 캠페인에는 170여 개 나라가 함께 한다.
한화갤러리아는 4월1~2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서울 명품관 외관에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파란빛 조명을 밝힌다. 4월2일 오후 6시부터는 대전 타임월드에서도 캠페인이 진행된다.
한화갤러리아를 비롯해 서울시청, N서울타워, 인천국제공항공사, 제주도청 등 국내 97곳이 블루라이트 글로벌 캠페인에 참여할 것으로 예정됐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자폐인에 대한 관심과 인식 개선을 위해 2017년부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익적 메시지 전달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