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이마트가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5일부터 19일까지 이마트 용산점에서 소상공인 우수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 입점하는 상품들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한 '우수 로컬상품 품평회'를 통해 선정됐다.
이마트는 상품성이 뛰어나지만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지역 우수상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소상공인들과의 동반성장과 ESG 실천을 위해 팝업스토어 대관 비용 및 판매수수료는 이마트가 부담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2주 동안 모두 12종류의 제품을 선보인다.
5일부터 11일까지는 △나드리 '쫄면 밀키트' △OKF '알로에베라킹 제로슈거' △코리아특산품협동조합 '표고버섯 뻥' △태창엔 '예민한 나래' △지니제이인터내셔널 '잇심플 밀쉐이크' △햇살바다 '붉은대게 육수다시' 등 6종류를 내놓는다.
13일부터 19일까지는 △대치주조 막걸리 '아빠의 청춘' △피코엔텍 숙취해소제 '키스립 코드레드487' △곳간 '빠삭어포튀김' △삼화식품공사 '삼화 척척척 양조 만능 간장' △에스엔푸드 '오트면 충분해’ △아삭 ‘상온유통 유럽 엽채류' 등 6종류를 판매할 것으로 예정됐다.
홍성수 이마트 CRS담당은 "품평회를 통해 엄선한 상품들인 만큼 소비자들도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
이마트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5일부터 19일까지 이마트 용산점에서 소상공인 우수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 이마트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의 일환으로 5일부터 19일까지 이마트 용산점에서 소상공인 우수상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마트>
팝업스토어에 입점하는 상품들은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진행한 '우수 로컬상품 품평회'를 통해 선정됐다.
이마트는 상품성이 뛰어나지만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지역 우수상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소상공인들과의 동반성장과 ESG 실천을 위해 팝업스토어 대관 비용 및 판매수수료는 이마트가 부담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2주 동안 모두 12종류의 제품을 선보인다.
5일부터 11일까지는 △나드리 '쫄면 밀키트' △OKF '알로에베라킹 제로슈거' △코리아특산품협동조합 '표고버섯 뻥' △태창엔 '예민한 나래' △지니제이인터내셔널 '잇심플 밀쉐이크' △햇살바다 '붉은대게 육수다시' 등 6종류를 내놓는다.
13일부터 19일까지는 △대치주조 막걸리 '아빠의 청춘' △피코엔텍 숙취해소제 '키스립 코드레드487' △곳간 '빠삭어포튀김' △삼화식품공사 '삼화 척척척 양조 만능 간장' △에스엔푸드 '오트면 충분해’ △아삭 ‘상온유통 유럽 엽채류' 등 6종류를 판매할 것으로 예정됐다.
홍성수 이마트 CRS담당은 "품평회를 통해 엄선한 상품들인 만큼 소비자들도 만족할 수 있는 행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