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원리조트가 3월2일부터 4월30일까지 리조트 투숙객을 대상으로 '하이원 웰니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강원랜드> |
[비즈니스포스트] 하이원리조트가 리조트 투숙객에게 웰니스(wellness)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와 정신은 물론 사회적으로 건강한 상태를 말한다.
강원랜드 리조트부문 하이원리조트는 3월2일부터 4월30일까지 리조트 투숙객을 대상으로 '하이원 웰니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하이원 웰니스 프로그램은 요가, 댄스, 숲 체험 등 세대 구분 없이 가족 구성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테마로 구성 됐다.
하이원리조트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로부터 하이원 웰니스 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21년과 2022년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2회 연속 선정됐다. 지난해 프로그램 이용자는 약 5300명으로 2021년보다 2배가량 늘었다.
하이원리조트는 이번에 웰니스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했다. 운영시간을 대폭 확대하고 호텔 내 전용 공간을 마련해 고객들이 투숙기간 중 선호 시간대에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하이원리조트는 지자체와 연계해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강사진을 꾸려서 프로그램의 실효성을 높임과 동시에 지역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다고 설명했다.
박승렬 하이원리조트 마케팅실장은 "올해 초 방문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족 단위 고객이 80%가 넘었다"며 "이번 프로그램 개편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즐길거리를 마련했으니 방문해 힐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남형 기자